티스토리 뷰


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민원2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주민등록등본,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,300여종은 정부24에서 바로 신청·조회·발급 받으실 수 있는데요.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세요.

 

 

 주민등록등(초)본 서비스 신청·발급 방법

1. 이용할 서비스 찾기(메인에서 서비스를 클릭하거나, 통합검색을 통해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



2. 서비스 내용확인 :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, [신청하기]버튼을 클릭하세요.



3. 회원신청 : 정부24회원인 경우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


4. 공인인증서, 디지털원패스, 아이디, 지문보안인증 중에서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.



5. 신청서 작성 후 인증서 전자서명

신청인의 주소, 발급형태,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
선택발급에서는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, 세대 구성 정보, 세대 구성원 정보,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선택하실 수 있습니다.

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(본인출력) 온라인발급(전자문서지갑), 온라인발급(제3자제출), 등기보통우편, 일반보통우편 수령이 있습니다. (제3자에게 제출하려면, 수신인 아이디, 성명, 연락처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)



6. 신청내역 확인 : MY GOV에서 나의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하세요. 문서를 출력하시려면 MY GOV에서 [문서출력]버튼을 클릭합니다. 처리 기간이 소요되는 서비스의 경우, 처리상태에서 처리 중 또는 취소 등으로 표기됩니다.



다음은 비회원 신청·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신청방법의 1~2번까지의 설명은 동일합니다.


3. 비회원 신청 : [비회원 신청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주민등록등(초)본은 비회원 신청이 가능하며,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
건축물대장 등·초본 발급(열람) 신청과 토지(임야)대장 등본교부 등은 본인 인증이 필요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.



4.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 :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신 후,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(제3자에게 제출하려면, 수신인 아이디, 성명, 연락처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



5. 신청서 작성 후 인증서 전자서명 : 신청인의 주소, 발급형태,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
선택발급에서는 과거의 주소 변동사항, 세대 구성 정보, 세대 구성원 정보,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(본인출력, 전자문서지갑, 제3자제출), 등기보통우편, 일반보통우편 수령이 있습니다.(제3자에게 제출하려면, 수신인 아이디, 성명, 연락처를 입력하여야 합니다.)



6. 비회원 신청·조회·발급 : [문서출력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비회원 신청내역 확인 방법 : 메인 상단 배너 우측에 [인증서 로그인 후 확인] 버튼을 클릭하고,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.



8. 서비스 신청내역 : 서비스 신청내역을 확인하고, [문서출력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다음은 민원서류 인쇄설정 방법으로, 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민원서류의 정상출력을 위한 인쇄 설정 방법입니다.


1.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쇄설정 : 브라우저 창에서 [파일] → [페이지 설정] 을 클릭합니다.



2. 페이지 설정창에서 [머리글/바닥글]을 '비어있음'으로 선택후 [확인]버튼을 클릭합니다.



3. 인쇄하기 :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의 [문서출력] 버튼을 클릭하여 민원서류 출력창을 엽니다. 문서출력 창에서 [인쇄]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을 완료합니다.



이 외에 다른 인터넷발급민원은 정부24에서 서비스 → 바로 신청·조회·발급 에서 조회해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
지금까지 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민원24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. 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. 감사합니다.


댓글